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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ebRTC 프론트엔드에서 발생하는 문제
비슷하게 나오는 멘트가 DOMException: Requested device not found
video source가 없다는 이 에러 잡는다고 1시간 30분은 쏟아 부은듯 하다..
try {
// MediaStream 객체를 검색&반환: 사용자의 카메라와 마이크 같은 미디어 입력 장치에 접근
streamObj = await navigator.mediaDevices.getUserMedia(mediaConstraints);
localStream = streamObj;
localVideoComponent?.setAttribute('srcObject', `${streamObj}`) // ✔️media의 stream 값을 어떻게 전달 할 지 다시 고민!!
} catch (e){
//🚨 DOMException: Requested device not found
console.error('Could not get user media', e);
}
이 경우를 다 해보면 단언컨대 에러를 잡는다!
1번째 방법: 일단 장치 접근 권한 확인: 카메라 및 video 접권 허용으로 변경 필요
*실행창: ms-settings:privacy-webcam > 접근 허용으로 변경
2번째 방법:여러 브라우저에서 같은 localhost:3001를 사용 > 한 개만 사용
3번째 방법: 브라우저의 쿠키 전부 삭제!
4번째 방법: 컴퓨터 재부팅 후 cmd 관리자 권한으로 port 찾아내서 taskkill *참고:media 정상 실행 확인 방법은 chrome 기준으로 탭창에 빨간색 원으로 실행되고 있다는 표시가 뜸
5번째 방법: 크롬과 파이어 폭스 브라우저를 같이 사용하고 있다면 바로 하나 내리고 한 개의 브라우저만 사용하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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