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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선 Single Bone을 추가 해줘야 pose mode가 된다.
1. Edit mode
G 키
- G를 누르고 bone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.
E 키
- E키를 누르고 bone을 확장할 수 있다.
F키
- F키를 누르고 반대로
R 키
- R키(rotatie) 를 누르고 bone을 회전 할 수 있다.
- (bone선택) Alt + R: 회전 값이 클리어하게 된다.
X키
- (Edit Mode 확인) bone을 삭제한다.
Shift + D
- Shift + D를 누르고 이동하면 복사가 된다.
Ctrl + p
- 두 개의 bone끼리 부모-자식 이렇게 연결 할 수 있다.
- 주의사항: 첫 번째 선택이 '자식' 두 번재 선택된 bone이 부모로 연결됨
2. Object모드
1) g키를 누른채로 한 덩어리 채로 움직일 수 있다.
뼈대와 메쉬를 연결하는 방법
2) 오브젝트를 먼저 선택 후 뼈를 클릭해주고 With Automatic Weights를 선택해서 일체 시켜준다.
위가 되지 않는다면 이렇게 부분적으로 Bone해서 해결하자
*참고: Pose모드에서 Bone을 하기 위해서 Edit 탭에서 Lock Object Models 체크 해제
1. mesh전체 선택 > Armatuer전체 선택 > Object keep transform > Ctr + P: Armatuer Deform : 합체 됨
- bone이 되지 않을 시에는 Object모드에서 선택 팔 부분 오른쪽 마우스 Set Origin - Geometry to Origin 및 Ctr+ P
Armature Deform을 하고 나면 전체 뼈대와 몸체가 합쳐진다. (Armature와 몸의 부분은 따로 움직임)
2. 메쉬와 본이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해보자
선택하고 싶은 mesh (발+다리) 선택 후 Armatuer 부분 및 전체 선택 하고 ctrl+p키 입력 후 Bone 선택하면 가능하다.
3. 결과 확인은 Pose Mode에서 R키를 누르고 확인하면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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